(사)정보화사회실천연합

내년부터 어도비 플래시 배포 중단.. “웹표준 전환 필수”

0 146

어도비, 2020년 플래시 기술지원 중단…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2019.06.26] 내년부터 어도비가 플래시 지원과 배포를 중단하기로 했다. 이를 계속 사용할 경우 사이버 공격에 악용될 가능성이 크다. 정부는 콘텐츠 제작사와 웹사이트 운영사들의 경우, 지금부터 플래시 사용을 중단하고 웹표준 전환을 서둘러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용자는 반드시 어도비 플래시 프로그램을 PC에서 삭제해야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020년부터 어도비가 플래시 지원과 배포를 중단하는데 따른 기업과 개인의 피해 예방을 위해 관련 협회·기업들과의 간담회를 26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한국잡지협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멀티미디어와 게임, 광고, 응용 프로그램 제작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플래시 지원·배포 중단 사실을 알리고 민관이 플래시 사용 중단과 웹표준 중심의 생태계 조성, 액티브X 제거 노력을 해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플래시는 멀티미디어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다. 액티브X는 플래시 콘텐츠를 재생하기 위해 이용자 PC에 설치되는 소프트웨어다.

기술지원 중단 후 가장 문제가 될 부분은 새로 발견되는 플래시의 보안 취약점이 사이버 공격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정보 유출이나 랜섬웨어 감염 등 보안사고가 유발될 수 있다.

-이하생략-

기사보러가기 : 내년부터 어도비 플래시 배포 중단.. “웹표준 전환 필수” 머니투데이 2019.06.26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