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보화사회실천연합

차세대 국민신문고 서비스 첫날부터 오류

0 100

빨리 빨리, 성과 주의에 매몰되어 짧은 정보화 사업의 결과

만약 84억 짜리 자기 집 구매도 이렇게 하려나?
국민세금 아까운 줄 모르는 국민권익위원회


84억 들어간 차세대 국민신문고가 2020년 2월 3일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나 서비스 첫날부터 서비스 오류가 발생하여 하루 종일 이용에 불편을 주고 있었다.

국민신문고 2020-02-03 오전 오류 내용 및 사업 예산

 

국민신문고 2020-02-03 오전 오류 내용
국민신문고 오류 2020-02-03 19시 38분
국민신문고 민원빅데이터 점검 공지

이 사업은 2년에 걸쳐 수행하였으나 서비스 중에 이렇게 다양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은 서비스 개시에만 급급한 나머지 사전에 충분한 테스트를 하지 못하여 발생한 것으로 여겨진다.

만약 84억 짜리 자기 집을 산다면 이렇게 부실한 집사서 고치면서 사용할 건지 되묻고 싶어진다. 자기 돈 아니라고 국민 혈세로 정보화 사업 대충 마무리 하고 국민은 불편하던 말던 고민조차 안 하는 공직 사회 풍토부터 청산하여야 한다.

사회적인 이슈를 불러오는 비리만 적폐가 아니라 일상적인 공무원의 복지부동, 무사안일, 탁상행정, 직무태만이 우리 사회에서 가장 먼저 근절되어야 할 적폐이다.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