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데이터, 정보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는 어떻게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수 있습니까?

0 1,238

많은 IT 전문가에게는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 (예 : IoT, 블록 체인)이 가장 중요하지만 많은 회사가 운영 예산을 소비하는 레거시 시스템에 직면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의 가시성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RFC (Request for Change) 마감일과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변환 프로그램을 구현하려면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와 자주 사용되는 방법론 인 TOGAF (Open Group Architecture Framework)에는 이미지 문제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및 IT 리더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종종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를 우회합니다.

1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및 TOGAF는 실용적이지 않으며 완성하기가 어렵고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2 EA 용어는 이해하기 어렵고 운영 부서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3 EA 거버넌스 방법론 및 EA 모델은 이해하고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4 프로젝트 결과물 및 IT 솔루션 아키텍처에 너무 집중

이러한 문제로 인해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와 비즈니스 및 IT 리더는 항상 조정 된 것은 아니며 EA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완전히 협력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설계 결정은 비즈니스 및 IT 리더에 의해 이루어지며 이들은 항상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의 비전과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이는 EA 아키텍처의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를 보다 실용적이고 간단한 방법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ADM (Advanced Delivery Management) EA 프레임워크는 TOGAF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EA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및 IT 리더의 약속을 개선하기 위한 실용적이고 표현 가능한 추가 EA 프레임 워크를 갖추는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ADM EA 프레임워크에는 통합 EA 모범 사례, EA 모델, EA 표준이 포함되며 통합 EA 거버넌스 프로세스에 의해 관리됩니다.

파괴적인 기술 프로젝트는 다른 모든 프로젝트와 동일한 ADM EA 표준을 따라야 합니다. 따라서 ADM EA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여 파괴적인 기술의 영향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2 ADM EA 프레임 워크

비즈니스 혁신과 IT 리더가 중점을 둔 3 가지 주요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즈니스 혁신 관리 ; 비즈니스 모델 및 고객 가치 제안을 개선 할 수있는 방법,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어떤 혁신 프로젝트가 필요하며 프로젝트 결과를 유지하는 방법

2.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관리; E2E (End to End)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방법,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및 애플리케이션을 서로 외부 및 외부 (예 : 클라우드)와 통합하는 방법

3.     기업 정보 관리; 신뢰할 수 있는 (마스터) 데이터의 탄탄한 기초를 구축하는 방법은 의사 결정 속도와 품질 향상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평가를 위해 입력 할 수 있는 실시간 성능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 3 가지 영역에는 3 가지 관점이 있습니다.

1.     비즈니스 및 IT 조정 ; 비즈니스 가치 제안,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 보고서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 사항은 무엇이며 일상적인 운영 비즈니스 현실에서 조정 된 프로세스 및 보고서 사용을 최적화하는 방법

2.     IT 거버넌스 ; 비즈니스 요구 사항의 우선 순위는 무엇이며 현재 EDW (Enterprise Application & Enterprise Data Warehouse) 환경 및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내에 기능 설계를 통합하는 방법

3.     IT 운영 ;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기능 (예 : ERP 및 데이터 관리)을 구현하고 문서화하는 방법, 애플리케이션을 운영, 지원, 모니터링 및 통합하는 방법

이러한 2 차원은 9 개의 도메인을 가진 다음 ADM EA 프레임워크를 생성합니다.

ADM EA 프레임 워크의 9 개 도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요는 프로세스 설명 및 최종 사용자 교육의 기초입니다.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헬프데스크는 인시던트를 생성하고 RFC의 결과물을 정의 / 검증합니다.
  2. 응용 프로그램 아키텍처 ; 응용 프로그램 개요는 IT 응용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합리화의 기초입니다. EA 전략, EA 표준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표준은 프로젝트 시작 아키텍처 및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을 지원합니다
  3. 플랫폼 통합 ; 인터페이스 개요는 통합 플랫폼 및 API 표준 (온 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E2E 워크 플로우 및 E2E 모니터링에 대한 입력입니다.
  4. 데이터 관리 ; 데이터 클러스터 개요는 마스터 데이터 관리 (MDM), 엔터프라이즈 컨텐츠 관리 (ECM) 및 자산 관리 (IoT)와 같은 E2E 데이터 관리를 위해 입력 및 보호합니다.
  5. 정보 아키텍처 ; EDW 데이터 흐름 개요는 EDW 데이터 모델에 입력됩니다. EDW는 BICC (BI Competence Center) 표준에 따라 구현됩니다.
  6. 사업 성과 ; 보고서 구조는 관리 대시 보드에 입력됩니다. 이 보고서는 LEAN 표준에 따라 E2E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7. 비즈니스 및 운영 모델 ; 비즈니스 모델은 혁신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므로 운영 모델을 조정하고 새로운 전략적 비즈니스 목표를 정의 할 수 있습니다
  8. 포트폴리오 및 프로젝트 관리 ;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우선 순위는 ROI 계산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합니다. 표준 프로젝트 헌장은 프로젝트 계획을 정의하고 자원을 할당합니다
  9. IT 서비스 관리; 검증 된 프로젝트 결과물이 문서화되고 ITIL 표준에 따라 플랫폼이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됩니다.

이 9 개의 도메인은 다양한 비즈니스 혁신 및 IT 리더가 자체 전략을 수립하고 이해 관계자의 약속과 예산을 확보하려는 주요 주제입니다. 많은 조직 내에서 모든 도메인에는 일상적인 작업을 담당하는 도메인 소유자가 할당되어 있습니다.

이 9 개의 도메인은 ERP, MDM, BI 및 ITSM (IT 서비스 관리) 공급 업체 내에서 혁신적인 응용 프로그램 제품군과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적인 개념을 가진 컨설팅 회사 / 서비스 제공 업체의 주요 주제이기도 합니다.

ADM EA 프레임 워크의 9 개 도메인 각각은 다음을 지원해야 합니다.

  1.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및 IT 포트폴리오 관리와 일치하는 EA 모델
  2. EA 개념을 정의하고 통합 툴 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EA 모범 사례.
  3. 프로젝트 구현을 지원하기 위한 EA 표준 및 원칙.
  4. 9 가지 영역에서 역할과 책임을 정의하기 위한 EA 거버넌스 프로세스

9 개의 도메인 각각에 대해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와 9 개의 도메인 소유자는 유용하고 사용 가능한 회사 별 EA 모델을 작성해야 합니다. 9 개의 도메인 소유자가 소유 한 EA 모범 사례 및 EA 표준.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는 9 개의 도메인을 정렬 및 통합하고 9 개의 도메인 소유자간에 시너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 장에서는 몇 가지 예를 제공합니다.

2.1 ADM 통합 EA 모델 

9 개 도메인 각각에 대해 사용하기 쉬운 EA 개요 모델을 정의해야 합니다. 다음 그림은 각 도메인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EA 모델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각 EA 개요 모델은 가장 중요한 결과물 (아티팩트)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며 도메인 소유자가 소유합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 정보, 템플릿 설명서 및 자세한 EA 모델을 EA 개요 모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EA 개요 모델을 기반으로 모든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헌장의 일부로 자체 프로젝트 시작 아키텍처 (PSA)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 시작 아키텍처를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에 통합 할 수 있습니다. 최신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는 IT 포트폴리오 관리 카탈로그, ITSM 플랫폼 및 포트폴리오 및 프로젝트 관리와 일치해야 합니다.

많은 회사들이 프로젝트, 표준 및 모범 사례를 독립적 인 문서 및 스프레드 시트로 문서화하며 프로젝트 참여자와 컨텐츠 소유자 만 찾을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는 프로젝트 문서를 통합하고 모든 직원과 프로젝트에 지속적인 투명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일관되고 다단계 EA 모델링 아키텍처를 구축하려면 EA 모델링 도구 (예 : Bizz 디자인, ARIS, SAP Power 디자이너)가 유용 할 수 있습니다 (EA 모델링 예제는 ARIS로 작성 됨). 품질과 소유권을 유지하려면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포털을 통해 모든 직원이 모든 EA 모델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2 ADM EA 모범 사례

회사별 EA 모범 사례는 모든 직원이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므로 각 도메인을 이해해야 합니다. EA 모범 사례 및 툴링은 프로젝트 관리자가 혜택 사례, 프로젝트 헌장 및 프로젝트 실행 계획의 정의를 지원해야 합니다.

EA 프레임워크는 프로젝트 헌장에 대한 전체 개요,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확한 개요 및 비즈니스에 대한 예상 영향으로 비즈니스 혁신 및 IT 리더를 지원해야 합니다. 다음 그림은 EA 모범 사례의 개요를 제공합니다.

VNSG ADM 전문가 그룹의 ADM 워크샵에 대한 이전 블로그 (및 서적)에서 9 개 도메인 각각에 대한 아키텍처 개념을 정의했습니다. 또한 필요한 ERP, SAP, MDM, BI, Cloud, ITSM, PPM (Portfolio & Project Management) 응용 프로그램 및 EA 도구 요구 사항을 정의했습니다.

각 도메인마다 다른 도메인의 EA 도구와의 정렬이 필요하므로 툴 체인과 모범 사례를 통합하려면 9 개의 도메인 소유자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통합 된 툴 체인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EA 툴 및 9 명의 도메인 소유자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의 릴리스 변경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조정될 것입니다.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및 EA 도구의 기능은 EA 표준 및 문서 템플릿에 영향을 줍니다. 9 개의 도메인 소유자와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는 툴 체인과 EA 모델이 정렬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에서 여러 공급 업체와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가 포함 된 도구 체인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개요를 유지하고 아키텍처 변경의 영향을 결정하려면 통합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가 필요합니다.

9 개의 도메인 소유자는 협력 문화가 필수적이며 9 개의 도메인의 결과물 재사용 및 통합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는 때로는 결과물을 공유 할 수 있도록 도메인 소유자가 추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A 모범 사례를 활용하려면 ADM EA 프레임 워크를 TOGAF EA 프레임워크와 일치시켜야 합니다. 9 개의 도메인 각각은 디자인 사고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같은 널리 사용되는 방법론에 의해 지원 될 수 있습니다. 유용한 방법론은 9 명의 도메인 소유자와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가 선택합니다.

EA 모범 사례는”One template”프로그램의 일관된 구현을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는 9 명의 도메인 소유자의”하나의 템플릿”목표를 IT 및 비즈니스 리더와 일치시켜야 합니다.

2.3 ADM EA 표준 개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와 함께 9 개의 도메인 소유자 각각은 회사 고유의 EA 원칙과 EA 표준을 정의해야 합니다. EA 표준은 EA 포털을 통해 모든 프로젝트에 일반적으로 제공되어야 합니다. EA 표준은 산업 표준 (예 : TOGAF, COBIT) 및 선택한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가 제공하는 기능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EA 표준도 프로젝트 방법론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종료 / 검토 절차는 이러한 EA 표준 준수에 대한 프로젝트를 점검합니다. 9 개의 도메인 소유자는 이 프로젝트 / EA 표준의 소유권을 가져와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2.4 ADM EA 거버넌스 프로세스

EA 거버넌스 프로세스는 조직 내에서 EA 프레임 워크의 배포를 관리해야 합니다. EA 거버넌스 프로세스는 EA 원칙, EA 모범 사례, EA 모델 및 EA 표준을 유지하고 활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A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필요한 EA 거버넌스 활성화 도구 (예 : ARIS, ITSM)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EA 거버넌스 조직 및 EA 거버넌스 보드는 EA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ADM EA 프레임워크의 롤아웃 및 거버넌스 프로세스의 성공에 기여할 3 가지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A 거버넌스 전략의 구현을 감독하기 위해 최고 경영진의 지원을 받는 조직 간 EA 거버넌스 보드.

2.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는 실제 비즈니스 전략을 이해하고 현재 비즈니스 문제에 대해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3.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구현으로 인해 발생하는 투자 및 제품 선택 결정에 참여해야 합니다.

EA 프레임 워크 및 EA 거버넌스 프로세스는 프로젝트 결과물의 표준화, 통합 및 품질 보증을 통해 템플릿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3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

하이브리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IoT, 3D 인쇄와 같은 혁신적이고 파괴적인 응용 프로그램의 통합으로 인해 EA 프레임워크가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각 추가 응용 프로그램 제품군은 회사의 (보이지 않는) 표준 데이터 모델 및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에 추가되는 추가 데이터 모델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일관된 EA 프레임워크는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의 민첩성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ADM EA 프레임워크의 9 개 도메인을 사용하여 새로운 파괴 기술의 잠재적 영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는 10 개의 교차 산업 파괴 기술과 ADM EA 프레임워크의 9 개 도메인에 미치는 영향 (예 : 볼륨, 복잡성)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10 가지 파괴적인 기술의 대부분은 사람에서 기계로 워크로드를 이동시킵니다. 이는 E2E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ADM EA 프레임워크의 다른 모든 도메인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bi-modal ICT장치와 같은 파괴적인 기술 또는 방법론으로 인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유지 보수 비용이 증가하고 bi-modal및 ICT 부서 간의 불일치로 인해 총 소유 비용 (TCO) 및 워크로드가 증가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10 가지 혁신적인 기술 프로젝트는 프로젝트가 민첩하거나 폭포 형 프로젝트 접근 방식을 통해 구현되는지에 관계없이 다른 모든 프로젝트와 동일한 EA 프레임워크 표준을 따라야 합니다. Enterprise Architect는 필요할 때 EA 프레임워크를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4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는 어떻게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수 있습니까?

CIO (Chief Information Officer)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및 디지털 비즈니스 변환 프로그램을 담당합니다. 그는 EIM 관리자 (Chief Data 임원?), EAM 관리자 (응용 프로그램 관리자?), 비즈니스 혁신 관리자 (Chief Digital Innovation Officer?), IT 서비스 관리자 (IT 운영) 및 Enterprise Architect (Chief Integration Officer?)의 지원을 받습니다. .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는 9 개 도메인을 모두 지원하고 통합 할 수 있어야 하므로 9 개 도메인 모두에 대한 기술과 파괴적인 기술이 필요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는 IT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마감 및 IT 운영 효율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변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려면 비즈니스 및 IT 리더십과의 긴밀한 협력과 실질적인 ADM EA 프레임 워크 유지를 위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출처 : https://www.linkedin.com/pulse/how-can-enterprise-architecture-support-digital-business-frank-luyckx/

이 웹 사이트에서는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당신이 괜찮다고 생각하겠지만, 당신이 원한다면 거절할 수 있습니다. 동의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