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데이터, 정보화

열린정부파트너십(Open Government Partnership, OGP) 포럼 참여

0 1,276

정보화사회실천연합이 금번 열린정부파트너십(Open Government Partnership, OGP) 포럼의 민간위원으로 정부와 같이 열린정부 가치를 실현하는데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은 2011년 9월 유엔 총회에서 8 개국 정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오바마의 열린정부(Open Government Partnership, OGP) 선언을 지지하고 동등한 수의 시민사회 지도자들과 함께 그들의 국가 행동 계획을 발표로 출발하게 되었다. 현재는 전 세계75개국의 국가가 참여하여 자국의 열린정부를 위한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해가고 있다.

우리나라는 올해 초 OGP운영국으로 선임되어 앞으로 3년간 운영국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정부는 열린정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정부차원의 정부와 민간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열린정부파트너십 포럼이 8월24일 출범 하였습니다.

OGP포럼은 앞으로 아래와 같은 활동을 통하여 우리나라가 열린정부파트너십 가치를 실현하는데  활동을 합니다.

O 활동내용
① 대한민국 OGP 활동의 기본방향 설정 및 전략 수립
② 대한민국 OGP 국가실행계획 공약 선정, 이행점검, 개선 방안 모색
③ 대한민국 OGP 보고서 제작참여 및 대한민국 OGP 평가보고서에 대한 의견제출
④ 정례회의(분기 1회), 국가실행계획 수립기간 회의(수시)

이 웹 사이트에서는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당신이 괜찮다고 생각하겠지만, 당신이 원한다면 거절할 수 있습니다. 동의 더 읽기